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무한도전 다음의 유재석 <유 퀴즈 온 더 블럭> 봅시다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26. 16:04

    >


    '유 퀴즈 옹・자브롯크'은 20하나 8년 8월부터 방영 중인 tvN의 하나 2부작 연예(시즌제)프로그램에서 유재석 쵸세호이 사람들의 하나 산 속으로 직접 찾아가서 전부 sound소를 나 누구, 퀴즈를 내다(상금 존재)거리 토크&퀴즈 쇼 프로그램이다. '설탕만 '과 '범인은 바로 너'에 이르렀다 3번째 케이블 진출작으로 tvN채널에서는 아내 sound에서 맡기로 된 연예에서 모두 sound해당 프로듀서도 tvN에 이적지 sound에서 연출한 작품이라고 한다.


    >


    제목은 딱 봐도 90년대 오메리카에도루글ー프'뉴 키즈 온 더 블록'에서 따왔다. 유재석이 신인 시절 동기들과 함께 뉴키즈 온 더 블록의 대표곡인 스텝 바이 스텝 "Step by Step"를 부른 적이 있으며, 런닝맨에서도 유혁이라는 댄싱 네임이 있을 만큼 유재석에게 뉴키즈 온 더 블록은 특별하고, BGM에도 그들의 히트곡인 Step by step와 "Yougot it(The Right Stuff) 등이 시종일관 샘플링되어 있다.


    >


   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콘셉트는 무한도전 무도의 밤 특집으로 진행한 잠깐만이라는 길거리 인터뷰, 코자네 포맷을 모티브로 일대백 퀴즈 콘셉트를 추가한 것으로 보인다. 시민이 문제지를 선택, 5문제의 퀴즈를 맞추면 가까운 ATM기로 한 00만원을 현금으로 제치고 상금으로 있다. (요즘은 객관식 3문제와 주관식 일문제 등 두 중 하봉잉룰 선택하고 합치면 주는 등 쉽게 난이도가 조정됐다.)


    >


    그 다음은 무도에서 따온 예능이 많다. 자신 영석PD의 '윤식당'도 기본적으로 타국에서 대한민국 식당을 열어 대한민국의 맛있는 음식을 알린 '무한도전'의 식객 뉴욕편과, 또 이를 모티브로 한 영웅호걸의 첫 식당 운영 등 무한도전에서 시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예능 주제로 가져오는 경우가 많고, '유퀴즈 온 더 블록'도 다르지 않듯 유재석이 등장해 더욱 무한도전을 상기한다.


    또 시민과 2MC가 직접 소통합니다는 방송 콘셉과 시간대에 방영합니다는 점에서 JTBC의 '한끼 쿠와바라'과 대결을 계획했다는 인상을 준다. 한끼 시크 와바라의 경우 오후 6시부터 본격적인 방송분이 시작되는 데 대하여 이 프로그램은 오후 6시가 되면 칼 함께 방송을 종료하는 점에서 묘한 대비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라는 정말 그렇게 이 때, 셔터가 내려가CG가 나쁘지 않아 오는 엔딩의 코멘트도 존재하지 않는다.


    >


    한 끼 습승 한 끼는 점심식사 제공의 먹방으로 대체해 역시 유재석의 개인 취향에 물증하며 매우 자연스럽고 자유로운 소견이 강하다. <한키줍쇼>에서는 이런 문제를 놓고 이경규와 강호동이 늘 싸우지만, <유퀴즈 온 더 블록>에서는 유재석이 조세호를 조교하는 수준이라 실제 트러블이 생성되지 못하고, MC의 개별 개성보다는 조세호화의 환상적인 케미를 보여준다.


    >


    케이블 버라이어티는 JTBC TUY Project 슈가맨의 하과인만 있던 유재석은 무한도전이 끝난 뒤 넷플릭스와 tvN에 진출했습니다. 해투에서도 더 이상 짝꿍인 박명수와 함께하지 않고 혼자 살아남아(?) 새 파트 조세호를 만과인서의 찰떡궁합을 보여준다. 전례 없는 연예 대상 4번의 어린 내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유재석은 외모 과인 재능 능력 면에서 바뀌지 않았음을 드러내고 있다. 아무런 탈도 없이 이경규처럼 되는 모양


    >


    "유퀴즈 온 더 블록"은 로드쇼를 기본으로 하는 컨셉으로, 가장 유명하고 인지도 높은 연예인이라 할 수 있는 유재석에게 가장 어울리는 예능입니다. 이제 시청률 1.5%로 케ー불이에눙로소은 좋은 성적입니다. (현재 7화까지 방영 중)12말이지만, 시즌제겠다고 밝힌 것을 보면 계속 이어 가고 나오게 한끼 시크 와바라와 마찬가지로 승승장구하며 쟈은오느지 없는지 나. <무한도전 이강 유재석 유퀴즈 온 더 블록> by 문화솔루션 / 현세>


    >


    >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